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식품산업이슈정보

>업무안내 > 수출지원 > 新남방데스크 > 태국 > 식품산업이슈정보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태국 Ajinomoto, 저염 신제품 개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3/25 조회 1525
첨부

 

▢ 주요 내용
 

ㅇ 2,200만명 이상의 태국인이 식품내 높은 함유량의 소금과 나트륨 소비로 인해 질병에 시달리고 있으며 매년 2만명이 관련 질병 중 하나로 사망하여 연간 981억 바트의 비용이 발생되고 있다.
 

ㅇ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태국 진출 대표 일본 식품 기업인 Ajinomoto는 태국 식품 제조업체가 더 건강한 인스턴트라면, 스낵 및 조미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저염 향미 강화제를 개발했다.
 

ㅇ Ajinomoto의 신제품인 Salt Answer Kem은 기존의 맛은 유지하면서 고추, 마늘과 같은 향신료의 풍미를 향상시켜 소금의 사용량을 30%까지 줄일 수 있다고 Ajinomoto는 말했다.
 

ㅇ 식품의 풍미를 향상시키는 이 신제품은 식품 생산자들의 재료비를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시사점
 

ㅇ 태국은 더운 날씨로 인해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는 나라중 하나이나 특히 코로나이후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식건강을 감안한 다양한 제품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어 우리도 이러한 트렌드를 감안한 제품개발 및 홍보전략이 필요한 시기로 보인다.

 ㅇ 저염식의 트랜드가 앞으로 지속되고 보다 확대될 것을 감안하여, 기존 현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일부 자극적인 풍미의 가공식품류도 기존의 풍미는 유지하되 바른 식생활에도 부합할 수 있는 식품개발을 중장기적 측면에서 접근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출처링크:https://www.kati.net/board/exportNewsView.do?board_seq=92953&menu_dept2=35&menu_dept3=71
*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www.kati.net]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 2유형)하였으며, 상업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다음글 태국 3월 비관세장벽 모니터링
이전글 태국, 음료수에 부과하는 설탕세 인상안 지연 검토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