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도네시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음식 ‘라면’ | |||||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1/08/25 | 조회 | 944 |
첨부 | |||||
◦ 트위터 인도네시아의 국가 산업부분 책임자인 Dwi Adriansah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네티즌들이 가능 많이 접속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중 하나인 트위터에서 올해 가장 많이 언급된 음식이 라면이라 함
◦ 그는 트위터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라면 관련 트윗이 1,335만 회 업로드 되면서 식품 카테고리 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토픽이었으며 주로 지인간 맛있는 라면 추천, 신제품 출시등에 대한 정보가 오고 갔다 밝힘
◦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라면 소비가 가장 많은 국가 중 하나이며 세계 즉석 라면협회에 따르면 2019년 연간 인도네시아 라면 소비량은 125억 2,000만 개로 중국(413억 5,000만 개)에 이어 세계 2위임 ㅁ 시사점
◦ 라면은 인도네시아 대표 인긱식품 중 하나로 한국의 매운 볶음라면 등도 인기몰이를 한 적이 있는 시장임. 국내 식품제조 및 유통업체들도 인도네시아 라면시장 진출 및 점유율 확보를 위해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신제품 및 할랄 인증 취득을 위한 노력이 필요함
* 출처링크 : https://www.kati.net/board/exportNewsView.do?board_seq=93691&menu_dept2=35&menu_dept3=71
|
|||||
다음글 | 극적인 반등 이뤄낸 인도네시아 경제, 그러나 하반기는 아직 불확실 | ||||
이전글 | 인도네시아산 냉장 생선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