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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니 소매대기업 온라인 쇼핑몰에 옴니채널화 나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1/11 조회 1145
첨부

ㅁ 주요내용

 ㅇ 인도네시아 소매 대기업 마따하리 뿌뜨라 쁘리마(PT Matahari Putra Prima Tbk, 이하 MPPA)는 14일 싱가포르계 전자 상거래(EC) 사이트 쇼삐(Shopee)에 온라인 점포를 출점했다고 발표했dma. 실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융합하는 ‘옴니 채널화’를 통해 판매 증가를 추진


ㅇ MPPA에 따르면, 온라인 매장은 자카르타 수도권에 있는 마따하리 계열의 대형 마트 '하이퍼 마트', 슈퍼마켓 '푸드 마트', '프리모', '하이 프레시' 등 실제 매장 23개 점포가 참가. 연내 참가 점포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


ㅇ 이번 사업 오픈 행사로 최대 50% 제품 할인 및 무료 배송 서비스를 20일까지 실시


ㅇ 꼰딴 보도에 따르면 MPPA의 대니 이사(비서·홍보 담당)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 전에는 소매 판매에서 차지하는 온라인 판매 비율은 4~5% 였지만, 현재 12~15%에 달할 전망이다”라고 밝힘


ㅇ MPPA는 지난 8월부터 싱가포르의 배차 서비스 대기업 그랩(Grab)과 쇼핑 배달 서비스 ‘그랩마트’ 사업 제휴를 맺음



ㅁ 시사점

 ㅇ 인도네시아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체 소매판매에서 온라인 구매가 차지하는 비율은 낮은 편이나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급성장 전망
     * 전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구매 점유율 : (’17)3.3% -> (‘18)3.9% -> (’19)4.4%

 ㅇ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온라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어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한 한국 식품 판매 확대 방안 모색 필요


*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www.kati.net]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 2유형)하였으며, 상업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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