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식품산업이슈정보

>업무안내 > 수출지원 > 新남방데스크 > 베트남 > 식품산업이슈정보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베트남, 이색 아이스크림 인기 만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04 조회 66
첨부

○ 베트남이색 아이스크림 인기 만발

최근 베트남 언론매체(VNEXPRESS)는 현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아이스크림이 SNS, 입소문 등을 타고 현지 MZ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음
 

① 불에 구워 먹는 아이스크림

- ‘18년 국내 및 각국의 맛집을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원나잇 푸드트립)을 통해 소개된 불에 구워 먹는 아이스크림은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마시멜로로 감싸져 있는 형태임

아이스크림을 불에 구우면 겉은 바삭쫀득하며 안에 있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뤄 달콤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음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관계자에 따르면 개당 50,000(약 2.5천원), SNS 등을 통해 확산되며 일 평균 2~300개가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음
external_image
 

② 소금에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

과일이나 견과류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멕시코의 전통 아이스크림 팔레타스(Paletas)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베트남의 각종 열대과일을 활용해 만든 아이스크림을 소금에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음

신맛을 선호하고 과일을 향과 맛을 더 깊게 느끼기 위해 짭짤한 조미료(소금 등)를 찍어 먹는 것이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이 없으며개당 가격은 25,000(약 1.3천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음
external_image


○ 시사점

베트남 경제 성장에 따른 현지 소비자들의 소득 증가 등 생활 수준 향상으로 식음료외식문화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

특히불에 구워 먹는 아이스크림처럼 SNS, TV 프로그램 등을 통해 노출된 한국의 디저트음식 등이 현지 MZ세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화제가 되는 것을 고려하여,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등 온라인 홍보가 현지 소비 주도층은 MZ세대를 공략하는 데에 효과적임

*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www.kati.net]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 2유형)하였으며, 상업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 출처링크: https://www.kati.net/board/exportNewsView.do?board_seq=99855&menu_dept2=35&menu_dept3=71&dateSearch=year&srchFr=&srchTo=&srchTp=2&srchWord=&page=4&srchGubun=

다음글 베트남, 차(TEA) 시장 동향
이전글 2024년 3월 베트남 비관세장벽 모니터링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