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20 I Like K-Food♡ in Vietnam 사업소개

>업무안내 > 수출지원 > 한국 농식품 판매플랫폼 구축사업 > 베트남 > 2020 I Like K-Food♡ in Vietnam 사업소개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한국농식품 판매 플랫폼 구축사업」 베트남 사업

행사명: I LIKE K-FOOD in Vietnam

국내 가공식품의 新남방 시장 진출을 위해 ① 신규 수출, ② 로컬 대형마트 입점, ③ 제품홍보‧판촉 등 지원을 통한 식품 수출판로 개척

사업개요

  • 기간 : 20년 3월 ~ 11월(2차년도, * 3개년사업(2019. 8. ~ 2021. 11))
  • 장소 : 베트남 하노이 사업장 소재지 및 온라인 채널
사업내역 로컬대형마트 입점/수출 지원, 특별존 설치 운영, 홍보마케팅, 대규모 특별 판촉 행사, 세부사업 내역에 대한 안내
유통채널 세부설명
오프라인 빈마트 빈마트
(31개점)
  •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점포 보유(슈퍼마켓: 107개점/편의점: 1,721개점 등)
  • ‘19. 12월 빈그룹의 빈커머스→마산그룹(식품분야1위) 인수합병
  • 특별존 설치운영 및 입점(8개점)
    - 스카이레이크, 로얄시티, 응웬치탕, 리에우지아이, 탕롱, 롱비엔, 쩐주이훙, 쯕혜
  • 일반매대 입점(전용선반설치지점 포함, 23개점)
    - 박뜨리엠, 꺼우저이, 가드니아, 쑤언지에우, 넛떤, 투에 쿠에, 쭝옌, 팜응옹타익, 바찌우, 호앙카우, 쭝딘, 라타잉, 르엉옌, 리타이토, 트루옹친, 린담, 도이껀, 다이라, 쑤언라, 타임시티, 보티사우, 타이티잉, 떠이호
    ※ 일반매대입점은 각 특별존의 우수판매상품을 각 지점 MD가 발주하는 경우 입점
롯데마트 롯데마트
(1개점)
  • 한국계 유통채널로 14개 지점 보유
  • 복합쇼핑센터로 다점포시대의 발판 마련
  • 특별존 설치운영 및 입점(1개점)
    - 꺼우저이(* 우수판매상품은 전지점에 입점가능)
온라인 빈아이디 빈아이디 (VinID)
  • 베트남 1위 기업 빈그룹의 온라인샵(기존Adayroi와 합병)
  • E-지갑 및 쇼핑연계/온라인몰(삼성페이와 유사)
  • I Like K-Food 특별존 운영 및 QR코드를 통한 오프라인샵과 연계판매 운영
티키 티키 (Tiki)
  • 베트남 토종기업, 베트남 내 온라인쇼핑몰 2위
  • 1일/2시간 배송시스템 운영(쿠팡 로켓배송과 유사)
  • I Like K-Food 판매자샵 운영
기프트팝 기프트팝 (Giftpop)
  • 베트남 기프트콘 기업 순위 2위
  •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 기반으로 자체 쇼핑몰 운영
  • I Like K-Food 판매자샵 운영
페이스북 페이스북 (Facebook)
  • 베트남 전세계 페이스북 사용자 7위 국가
  • SNS 판매 시장 지속 성장 중
  • I Like K-Food 판매자샵 및 온라인 생방송판매 운영

사업 내용 : 수출에서 마트 입점 및 판매까지 원스톱 지원

Case 1 지원(홍보·판촉), Case 2 지원(로컬마트 입점·위탁판매·홍보판촉), Case 3 지원(수출·로컬마트입점·위탁판매·홍보판촉),		  
		  (한국->베트남->I LIKE K-FOOD, 장바구니, K C CULTURE FAIR 2020 Hanoi, VinID LucKY DRAW, VN EXPRESS INTERNATIONAL,  BAO DIEN TU DAN TRI HTTP:WWW.DANTRI.COM.VN, VinMart, LOTTE Mart, VinID, TIKI, giftpop, YouTube, facebook -> 달러이미지), 對베트남신규수출기업지원(수출희망기업 수입허가서 발생, 출정보지원(집하,운송,통관등, 참가대상기업 -(Case 1) 진출O, 벤더/법인O, 입점O, -(Case 2) 진출O, 벤더/법인O, 입점X,-(Case 3) 진출X, 벤더/법인X, 입점X1)), 로컬대형마트입점지원(대형유통업체입점심사지원(하단 서류이미지)), 특별존설치·운영/ 현지화홍보마케팅/ 대형행사연계홍보(•특별존설치·운영및마트연계판촉행사, •특별존내시음시식회등, •SNS마케팅(페이스북,유튜브), •페이스북라이브스트리밍판촉, •배너홍보(VinID,Tiki), •바이시클로드쇼, •현지언론보도, •Email및SMS마케팅, •K-컬쳐페어(오프라인), •빈그룹VinID럭키드로우페스티벌(온라인)

사업일정

사업 계획 플랫폼구축(사업계호기수립),참가기업 모집 및 선정,특별존 운영,로컬대형마트 입점지원 및 수출지원,대규모 특별판촉행사,홍보마케팅,2차년도 사업보고 및 정산 내역, 추진일정(월)에 대한 안내
사업계획 추 진 일 정(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사업계획 수립                        
참가기업 모집 및 선정                        
對베트남 신규 수출기업 지원                        
로컬대형마트 입점지원                        
특별존 설치·운영                        
현지화 홍보마케팅                        
대형행사 연계홍보                        
사업보고 및 정산                        
※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참가 신청 방법

  • 참가대상 : 신남방시장의 수출의지가 높은 국내 식품 기업
    ※ 2개 국가 함께 신청할 경우 선정 우대
  • 모집기간 : ‘20년 3월 ~ 4월까지
  • 문의 및 접수 : 한국식품산업협회 산업진흥본부 산업지원팀
    • 총괄 : 심현수 팀장(02-3470-8122, sharp-shim@kfia.or.kr)
    • 담당 : 최민정 사원(02-3470-8147, cordelia@kfia.or.kr)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