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식품산업이슈정보

>업무안내 > 수출지원 > 新남방데스크 > 태국 > 식품산업이슈정보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친환경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 태국 소비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8/10 조회 858
첨부

 ►주요 내용

 

 ㅇ 태국 전문 조사 기관인 Kasikorn Research Center (K-research)에 따르면 환경 문제가 소비자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면서 태국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기존 제품에서 환경문제를 완화하는 생분해성 상품 패키지, 에너지 절약 장치 등의 친환경 제품으로 점차 전환되어가고 있는 추세다.

 

 ㅇ K-research에 따르면 태국 소비자들은 제조업체가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기대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그런 노력이 제품에 대한 신뢰를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응답 결과가 나왔다. 또한, 태국 소비자의 약 66.3%가 일반 제품보다 20% 이상 비싸지 않은 가격 내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그리고 태국 소비자의 약 71.4%가 친환경 식음료 구매에 대한 관심이 있다고 언급했다.

 

 ㅇ 또한, 투자자의 95.8%가 기업들이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해 기업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투자자의 72.8%가 재생 에너지와 관련된 사업에 투자하는 데 관심이 있으며 생명공학 (50.1%), 식품 및 음료 (46.7%)가 그 뒤를 이었다.

 

 ㅇ K-research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분야는 협력해야하며 소비자들이 친환경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 시사점

 

 ㅇ 현재 태국 소비자들은 식품 구매시 맛도 중요한 구매요인이지만 환경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친환경 기반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친환경 제품은 일반 제품의 가격보다 높은 편이므로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할 때 도움을 주는 정보 즉, 제품이 환경에 어떻게 완화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지 관련 기업들의 고민이 필요한 시기이다.

 

 ㅇ 리서치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소비자들은 기존 가격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친환경 제품 구매를 선호한다. 이러한 이유로 친환경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설정과 소비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취득하고 공감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개발 및 정보제공방식이 향후 기업차원에서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다. 


*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www.kati.net]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 2유형)하였으며, 상업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 출처링크: https://www.kati.net/board/exportNewsView.do?board_seq=95756&menu_dept2=35&menu_dept3=71&dateSearch=year&srchFr=&srchTo=&srchTp=&srchWord=&page=1
다음글 2022년 7월 태국 비관세 장벽 모니터링
이전글 태국,대마 산업 허브로 5년 내 1조원 수익 창출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