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AL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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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람회 개요
- 기 간 : 2021. 9. 7.(화) ~ 9.(목), 3일간 실시
- 장 소 : 아부다비국립전시센터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 아부다비]
- 주 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
아부다비 국립 전시회 주관사 ADNEC
- 개최규모 : 22,000㎡, 35개국 이상의 국가관(‘19년 기준) 운영 및 1,143개사
(40개국) 참가, 내방객 90개국 23,080명(’19년 기준)
- 후 원 : UAE 부총리 겸 대통령실 실장 겸 아부다비 식품통제청 의장 H. H. Sheikh Mansour Bin Zayed Al-Nahyan
- 전시품목
- 할랄 식료품, 구르메 및 고부가 가치 식품, 육류 및 베이커리, 베이커리 기계, 양계류, 음료, 유기농 제품, 잼류, 식품 첨가제, 냉동식품, 통조림, 가공식품, 과일 및 채소류
- 홈페이지 : http://www.sialme.com
박람회 특성
-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 (HOSTED BUYER PROGRAM)
- SIAL Middle East 주최 측은 아부다비 식약청과 50여개국에서 500여명의 바이어를 매년 초청, 출품업체들과 미팅을 주선
- 초청 바이어는 50만 달러 이상의 구매력을 지닌 업체들로만 구성
- 전시장 내부에는 호스티드 바이어 프로그램 미팅장소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며, 2019년도에는 3일간 50개국 500명 이상의 바이어를 초청하여 10,623개의 비즈니스 미팅을 성사
- 2019년에 초청된 바이어들 중 95% 이상이 다음 개최 시 방문할 예정이고 답변
- 2019년 참관객 90%가 Sial Middle East 참관에 만족한다고 응답
- SIAL Innovation (시알 혁신상)
- SIAL Innovation은 전세계 4개 대륙에서 펼쳐지는 유일한 국제 대회로 식품 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결선 진출 제품을 선정한 후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
- 2019년에는 총 150개 제품 중 16개의 제품이 결선에 진출하여 한국 참가기업 중 2곳(네츄어스베스트푸드(주), 지오코퍼레이션)이 본상 수상
- La Cuisine (요리 경연대회)
- 아부다비에미레이트요리사조합과 공동 주관하는 시알 라뀌진 행사는 전문 셰프들의 요리경연 대회로, 올해는 전세계의 1,000여명의 셰프들이 19개 분야에서 경합을 벌일 예정
- UAE National Coffee Championships (UAE 국내 커피 챔피언십)
- 월드커피이벤트(WCE)가 인증하고 스페셜티커피협회(SCA)가 인가 하는 국내 챔피언십 대회로 총 3개 분야에서 커피 전문가와 바리 스타들이 경합
- GAHWA Championshiops (GAHWA 챔피언십)
- GAHWA*(가화)의 원두 선별과 로스팅 및 음료 컨셉과 관련한 어워드 진행
*2015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아랍식 커피
- 박람회 마케팅 및 홍보 전략
- SIAL Group의 폭넓은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전세계 식품시장, 세계 각국의 주요 바이어, 세계적인 언론매체에 연중 노출
- 450만명의 업계 전문가에 전시 관련 이메일 발송
- 지역 내 주요 방문객들에게 1,000시간 이상 전화 안내
- 7,000명 이상의 Top buyer에게 전시 관련 전화 안내 및 10만명 이상에게 SMS 전송
- 지역 주요 영어 및 아랍어 신문에 광고(걸프 뉴스, 내셔널, 칼레 지 타임즈, 알 칼리 제, 알 바얀, 알 이티하드)
- 유럽, 중동, 아시아 전역의 38개의 잡지에 광고
- 지역 언론을 통해 8 주간 320만 불 규모 홍보 캠페인 진행
- 전용 소셜 미디어(Facebook, Instagram, Twitter) 홍보 및 전용모바일 프로그램(Android, Windows Phone) 운용
UAE 식품시장 현황
건강한 식품소비 추구
- 성인인구의 19%가 당뇨병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비만인구 급증으로 UAE 정부는 신선과채류 및 유기농 식품 등의 소비캠페인 등을 추진 중
- 젊은 층과 고소득 외국인을 중심으로 유기농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유기농식품의 시장규모는 3,650백만 디르함으로 전년대비 10% 성장
스마트폰 앱을 통한 음식 배달서비스 인기
- 소비자의 60%가 스마트폰 앱으로 음식을 주문하며, Dinner Time이란 업체의 경우 매주 새로운 레시피와 함께 식재료를 집으로 배달하는 등 무더위, 라마단 기간 등의 외출이 힘든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가 인기
높은 구매력을 가진 UAE 소비자
- 농식품 구매력은 자국민, 고소득층 외국인 저소득층 외국인 순으로 높고, 고소득층의 대부분인 UAE 자국민과 서구관 이주자가 대표적인 프리미엄 식품의 주 고객층이며, 식품구입 시 가격보단 맛이나 품질이 좋은 제품들을 주로 애용
UAE 유통시장 현황
수입유통 총판 중심의 온·오프라인 유통
- 수입유통 총판이 도매, 유통업자, 가공 재수출의 핵심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음
하이퍼마켓, 슈퍼마켓 등의 소매유통업이 크게 발달
- 외국자본의 유입, 해외 이주자의 증가 등의 이유로 연평균 성장세가 7.7%에 달하며, 최근에는 접근이 용이한 소규모 ‘Express’형태의 매장들이 거주 지역 곳곳에 분포되어 소비자들의 농식품, 가공식품 등의 접근이 용이함
온라인 식품시장의 성장
- 2019년 기준 온라인 식품 시장규모는 302백만 디르함이며, 2019
년은 14.6% 성장한 346백만 디르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며, 인프라 개선, 소비자 구매패턴 및 온라인 구매 인식개선, 금융정보 보안시스템 정착 등을 통해 향후 성장 가능성 기대
2021 SIAL ME 참가계획은 COVID-19으로 인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한국관 참가계획 및 선정기준
- 참가규모 : 6개사, 6개부스, 54㎡이상
- 신청대상 : 국내 식품제조ㆍ가공ㆍ수출업체
- 선정기준 : 시장개척의지 등을 고려한 선정기준 의거 선정
* 한국관 참가업체 선정기준 참고
신청방법 및 기한
- 신청방법 : 이메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 기한 내 제출
- 수신처 : (E-mail) legolas817@kfia.or.kr
- 신청기한 : 모집 중
※ 참가 신청시 구비서류는 별첨 참가신청서 참조하여 신청 시 첨부서류(4종) 반드시 제출 요망
참가문의
- 한국식품산업협회 산업진흥본부 산업지원팀
- 팀장 심현수 (02-3470-8122), 담당 김태경 (02-3470-8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