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AL IN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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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람회 개요
- 기 간 : 2023. 12. 7.(목) ~ 9.(토)
- 장 소 : 인도 뉴델리 (Paragati Maidan Exhibition Center)
- 주 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
인도 국제 전시회 주관사 Inter Ads
- 개최규모 : 총 면적 10,000㎡, 참가업체 250개사(21개국), 내방객 약 8,000명 이상(’22년 기준)
한국 및 유럽연합, 캐나다, 브라질 등이 국가관을 형성
- 전시품목 : 농산물, 육류, 해산물, 유제품, 식음료, 가공식품, 간편식, 유아식, 건강식품,
베이커리, 디저트, 커피/티, 주류, 아이스크림, 비건식 등
- 홈페이지 : https://www.sialindia.com
박람회 특성
- SIAL 전시회 시리즈 중 인도 최대규모, B2B 중심의 국제식품소재전문전시회
- 유통·소매업체 및 에이전트와의 접촉으로 사업개발 연계, 전문성 짙은 식품 무역 관련 종사자의 내방으로 높은 관심유도 가능
- 다양한 컨퍼런스 및 포럼을 통한 식품시장 동향 및 정보 제시
- 올해에도 Sial Innovation (시알 혁신상)이 진행되어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되며 수상 시 23년도
전 세계 Sial 시리즈 박람회에 전시되는 특전을 누리게 됨
- 웰빙과 친환경, 건강 식품을 주제로 한 Alternative Food Forum과 와인&주류 행사 개최
- 최신 인도식품시장 동향, 신소재의 새로운 활용방법, 참가업체의 신제품 및 신기술 등 다양한 정보 획득 가능
- 미디어 관련 홍보를 통한 참가업체 상담성과 극대화 유도
- 16개 인도 지역 내 로컬광고 및 17개 해외 미디어 광고를 병행하여 전시회 참가기업 사전 홍보 진행(온라인 + 오프라인 광고, 저널 및 웹사이트 등)
인도 경제 및 식품시장 현황
인도, 세계 최대 신규 유망시장으로 성장 전망
- 인구 : '23년 약 14.2억 명으로 세계1위 인구대국 등록 전망
- 경제 : '21년 기준 총GDP 3조 달러로 세계6위 규모이며, '30년 G3 부상 예상(연평균 GDP 증가율 6.3%)
- 소비재 : '22년 세계 3대 소비재유통시장으로 도약(8.667억불 규모 식료품 60% 차지), 32년 2조달러 시장으로 확대
- 對 인도수출 : 한류영향으로 식품수출 증가, 특히 라면 수출 150% 증가
* 식품수출액 : ('19) 7백만달러->('20) 1천1백만 달러(48.1% 증가)
** 라면수출액 : ('19) 1.4백만 달러-> (20) 3.4백만 달러(148% 증가!
식품시장의 특성
- 세계 최대 채식주의 국가
- 종교적 이유(힌두교)로 인해 인도 전체 인구의 약 38%가 채식주의자
- 인도 식품시장은 세계 6위
- 인도의 식품 및 식료품 소매 시장은 인도 전체 소매시장의 약 65% 차지
현황 및 전망
- 건강과 위생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인식 변화
-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은 가격중심의 소비에서 벗어나 더 건강하고 위생적인 제품을 선호,
고품질의 식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품의 프리미엄화 필요
- 인도 건강식품 시장, 2026년까지 300억 달러에 이를 전망
- 주 소비층인 밀레니엄 세대의 건강한 식재료에 대한 선호도와 가처분 소득 증가, 전자상거래를
통한 보급률 제고 등 복합적인 요인에 따라 건강식품 시장 성장 전망
- 인도 내 건강을 고려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 수는 ’20년 1억 800만 명에서 ’26년 1억
7,6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현재 건강식품 보급률이 전체 포장식품 및 음료시장의 11% 정도인 점을 감안 할 때 높은 성장 가능성 보유
(*미국 건강식품 보급률 약 31%)
유통현황
- 향후 3 ~ 4 년 내에 전국 42 개 대형 식품 쇼핑몰 오픈
- 오프라인 식료품 채널 매출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이며, 도시화와 디지털화, 그리고 중산층 증가 등에 힘입어 지속성장 전망 정부의 인프라 확장정책과 스마트폰 사용량의 증가로 도심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 전망
- 온라인 식품 유통 채널은 정부의 인프라 확장정책과 스마트폰 사용량의 증가로 도심을 중심으로 성장 중
- 대금교환제도(Cash on Delivery) 도입 후 점차 전자 상거래 시장이 활성화
한국관 참가계획 및 선정기준
- 참가규모 : 00개사, 96㎡ 이상
- 신청대상 : 국내 식품제조·수출기업
- 선정기준 : 시장개척의지 등을 고려한 선정기준 의거 선정
*「한국관 참가업체 선정기준」게시판 참조
신청방법 및 기한
- 신청방법 : 신청서 및 구비서류 이메일 제출 (기한엄수)
※ 참가신청서에 명시된 첨부서류(4종) 필수 제출
- 수신처 : legolas817@kfia.or.kr
- 신청기한 : 협회 공지사항 내 모집안내 참고
*제출서류 확인 및 선정평가 후 참가기업 선정통보
담당부서 : 산업진흥본부 (Fax : 02-587-6586)
- 심현수 팀장 : 02-3470-8122
- 문병곤 대리 : 02-3470-8148 (gon@kfia.or.kr)
- 김태경 대리 : 02-3470-8157 (legolas817@kf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