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IN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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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람회 개요
- 기 간 : 2022. 12. 1.(목) ~ 3.(토)
- 장 소 : 인도 뉴델리 프라가티 마이단 전시센터(Pragati Maidan Exhibition Center)
- 주 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
인도 국제 전시회 주관사 Inter Ads
- 개최규모 : 5,000㎡이상, 150개사(15개국) 참가, 내방객 10,000명(’21년 예상)
- 전시품목 : 일반식품, 가공식품, 음료 주류, 제과, 제빵 등 식품전반
- 홈페이지 : https://www.sialindia.com/
박람회 특성
- B2B 중심의 국제식품소재전문전시회
- 유통·소매업체 및 에이전트와의 접촉으로 사업개발 연계, 전문성 짙은 식품 무역 관련 종사자의 내방으로 높은 관심유도 가능
- 다양한 컨퍼런스 및 포럼을 통한 식품시장 동향 및 정보 제시
- 올해에도 Sial Innovation (시알 혁신상)이 진행되어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되며 수상 시 22년도 전 세계 Sial 시리즈 박람회에 전시되는 특전을 누리게 됨
- 웰빙과 친환경, 건강 식품을 주제로 한 Alternative Food Forum과 와인&주류 행사 개최
- 최신 인도식품시장 동향, 신소재의 새로운 활용방법, 참가업체의 신제품 및 신기술 등 다양한 정보 획득 가능
- 미디어 관련 홍보를 통한 참가업체 상담성과 극대화 유도
- 16개 인도 지역 내 로컬광고 및 17개 해외 미디어 광고를 병행하여 전시회 참가기업 사전 홍보 진행(온라인 + 오프라인 광고, 저널 및 웹사이트 등)
인도 경제 및 식품시장 현황
경제 호황과 무적의 잠재력
- 인도는 13억명의 소비자, 세계 7위의 GDP, 그리고 연 7.6%의 경제 성장율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
- 인도의 높은 경제 성장률은 소비자의 실질 소득 증가로 이어지며 인도의 개인 가처분 소득은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
- 구매력 기준으로 세계 4위의 시장이며, 중산층이 2025년에 3억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활발한 무역활동 및 내수소비의 증가로 인한 식품문화의 다변화 가능성 잠재
* 식품(음료포함) 총 소비 규모는 오는 2025년 1조 1420억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
- 2021년에는 인도의 생산가능인구가 9억명에 다다르면서 중국의 전체 생산 가능 인구수를 앞지를 것으로 전망
식품시장의 특성
- 힌두교의 영향으로 전체 인구의 38%가 채식주의자로 세계에서 가장 채식주의자가 많은 나라
- 소득 증가 및 바쁜 생활로 인해 건강과 편리함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프리미엄 식품, 포장식품, 즉석식품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
유통현황
- 향후 3 ~ 4 년 내에 전국 42 개 대형 식품 쇼핑몰 오픈
- 오프라인 식료품 채널 매출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이며, 도시화와 디지털화, 그리고 중산층 증가 등에 힘입어 지속성장 전망 정부의 인프라 확장정책과 스마트폰 사용량의 증가로 도심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 전망
- 온라인 식품 유통 채널은 정부의 인프라 확장정책과 스마트폰 사용량의 증가로 도심을 중심으로 성장 중
- 대금교환제도(Cash on Delivery) 도입 후 점차 전자 상거래 시장이 활성화
한국관 참가계획 및 선정기준
- 참가규모 : 8개 부스, 72㎡이상 (기업당 1부스 제공)
- 신청대상 : 국내 식품제조·수출기업
- 선정기준 : 시장개척의지 등을 고려한 선정기준 의거 선정
*「한국관 참가업체 선정기준」게시판 참조
신청방법 및 기한
- 신청방법 : 이메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 기한 내 제출
- 수신처 : (E-mail) gon@kfia.or.kr
- 신청기한 : '22년도 모집완료
※ 참가 신청 시 구비서류는 별첨 참가신청서 참조
담당부서 : 산업진흥본부 (Fax : 02-587-6586)
- 심현수 팀장 : 02-3470-8122
- 문병곤 대리 : 02-3470-8148 (gon@kfia.or.kr)
- 김태경 대리 : 02-3470-8157 (legolas817@kf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