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1년 사업소개

>업무안내 > 수출지원 > 한국 농식품 판매플랫폼 구축사업 > 인도네시아 > ’21년 사업소개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한국농식품 판매 플랫폼 구축사업」 인도네시아 사업

행사명: I LIKE K-FOOD in INDONESIA

국내 가공식품의 新남방시장 진출 및 인도네시아를 위해 ① 로컬 대형마트 입점지원, ② 제품홍보·판촉활동 지원 ③ 신규 수출지원 등 지원을 통해 식품수출 확대 견인

사업개요

사업개요에 구분, 내용에 대한 안내
구분 내용
사업명 · 2021I Like K-Food in Indonesia
기간 · ’21년 3월 ~ 11월 (3차 년도)
사업 장소 · 자카르타 현지 마트 및  온라인 채널 
사업내용 로컬 대형마트입점지원, 특별판매존 설치∙운영, 온∙오프라인 참가제품 홍보, B2C행사 연계 대규모 판촉행사 등
특별존입점매장

오프라인

  • 롯데마트(소매4개점) 
    • Lotte Mart Gandaria, Lotte Mart Gandaria City, Kuningan City, Kelapa Gading, Green Primuka
  • 하이퍼마트(소매4개점)
    • Hypermart Karawaci, Puri Indah, Kemang, Cikarang
  • 롯데그로시어(도매2개점)
    • Lotte Grosir Pasar Rebo, Alam Sutra

온라인

  • Grab Mart, 하이퍼마트 온라인, 롯데마트 온라인
사업개요에 사업내역, 세부사업내역, 사업지원 내역에 대한 안내
사업내역 세부사업내역 사업지원 내역
로컬대형마트입점/
수출지원
  • 신규 수출희망기업 품평회 및 유망품목 발굴
  • 수입허가서(ML)등록 절차지원 및 연계
  • 로컬 대형마트입점코드 발급지원
  • 사업기간 내 마트 임대료 지원
  • 판매플랫폼 구축사업 통한 입점료 할인
특별존 설치운영
  • 참가제품 마트 특별존 판매 및 홍보운영
  • 시식행사에 필요한 도구 및 임대료
  • 현지마트10개 지점 K-FOOD 특별존 설치 및 운영
현지화 마케팅
  • 프로모션 홍보 –시식 판촉행사, 이벤트 연계 Gift Box등
  • 온라인 SNS제품홍보- 인플루언스 제품홍보(인스타그램,유튜브)
  • 참가제품 활용 쿠킹클래스 진행
  •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홍보
  • 오프라인 마케팅 운영지원
    • SNS홍보 (제품이미지 홍보, 미니퀴즈, 인플루언스 활용홍보 동영상 제작)
    • 오프라인 홍보(시식 및 샘플링행사,
      K-POP 굿즈활용 이벤트 관련 지원 등)
    • 쿠킹클래스 행사 운영 및 해당제품 밀키트 제작 판매
    • 미디어 홍보
특별 판촉행사
  • 한류연계 B2C판촉행사
  • 행사 참가부스 및 비품
  • 홍보 및 인력지원
  • 판매제품 밀키트 제작
 

사업방향


사업구성에는 Case 3 (신규 진출)-수출지원-B2B 온라인 품평회  (온라인 바이어 미팅), Case 2 (기진출,  미입점)- 입점지원-대형마트 온·오프라인 동시입점(O2O), (도매점) 롯데그로시어 2개, (소매점) 롯데마트 4개점, 하이퍼마트 4개점), Case 1 (기진출, 기입점)-현지화 홍보 마케팅 및 판촉-오프라인 마케팅 - (K-Food 특별존 행사, 쿠킹클래스 및 마트행사B2C 연계, 가격 프로모션, 샘플링 이벤트), 온라인마케팅- (인플루언스 활용 제품 홍보, 온라인 쿠킹클래스,  SNS 마케팅 홍보 ( 미니퀴즈, 할인  프로모션 등 ) , 미디어 홍보-사업소개 및 온·오프라인 행사 홍보

입점채널-LOTTE Grosir, LOTTEMart, Hypermart, Hypermart online, 홍보마케팅-특별존 운영-온오프라인 판촉, 이커머스&인플루언서 홍보영상-제품홍보 및 미디어커머스, 쿠킹데모&온라인쿠킹쇼-온오프라인 쿠킹클래스, K-Food Day 행사-B2B, B2C 행사

사업구조

Case 3 (신규진출)- 인니 신규 수출지원	- 수출지원(신규기업 현지바이어 연계지원), Case 2 ( ML완료 및    입점 희망기업)-인니 신규 수출지원	
, 로컬 마트 입점지원-현지마트 입점지원 -  대형마트 입점 및 입점비 할인, 온라인몰 입점 (O2O 방식) (하이퍼마트, GrabMart, LOTTEMart, LOTTE Grosir), Case 1
(입점 완료 및 마케팅 지원 )-인니 신규 수출지원, 로컬 마트 입점지원, 마케팅지원-오프라인 마케팅(프로모션 홍보-K-FOOD 특별존 이벤트 행사, 가격 프로모션 (전단배포), 시식행사 / 샘플링 이벤트, 쿠킹클래스),  온라인 마케팅( SNS 인플루언스 활용 제품홍보, 유튜브 쿠킹클래스 & 제품판매, 온라인 SNS이벤트, - 미니퀴즈, 제품), 미디어 홍보(홍보ᆞ보도자료, -  주요 언론사 활용 보도)

추진일정

추진일정에는 사업계획 수립, 신규기업 모집 및 입점심사,입점지원 및 수출지원, 특별존 온오프라인 행사 및 운영, SNS 온라인 홍보, E-커머스 플랫폼 연계, K-FOOD 판촉행사(B2C), B2B 상담회 준비 및 운영, 언론홍보, 출장일정, *중간보고 및 최종결과보고에대한 안내
사업계획 추 진 일 정(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사업계획 수립                        
신규기업 모집 및 입점심사                        
입점지원 및 수출지원                        

특별존 온오프라인 행사 및 운영

                       
SNS 온라인 홍보                        
E-커머스 플랫폼 연계                        
K-FOOD 판촉행사(B2C)                        
B2B 상담회 준비 및 운영                        
언론홍보                        
출장일정                        
*중간보고 및 최종결과보고                        
※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참가 신청 방법

  • 참가대상 : 인도네시아 수출의지가 높은 국내 식품기업
  • 모집기간 : ’21년 3월 15일 ~ 3월 31일까지 (상시 문의)
  • 문의 및 접수 : 한국식품산업협회 산업진흥본부 산업지원팀
    • 총괄 : 심현수 팀장(02-3470-8122, sharp-shim@kfia.or.kr)
    • 담당 : 박서영 사원(02-3470-8120, seo02@kfia.or.kr)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