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홍보센터 > 보도자료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협회, 서울본부세관 및 알리바바닷컴과 K-food 수출지원을 위한 웨비나 개최
작성자 한국식품산업협회 등록일 2022/02/28 조회 1202
첨부
□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 협회)는 서울본부세관 및 알리바바닷컴과 공동으로 K-food 수출 지원을 위한「RCEP 활용 및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진출전략 웨비나」를 3월 4일(금) 14시에 개최한다.

○ 협회는 지난해 4월 서울본부세관과 ‘K-food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식품기업을 위한 다양한 수출지원 협력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서, 전세계 190여개국의 3,400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이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찾았거나 거래를 성사했다.(‘21. 3. 31. 기준)

□ 협회는 RCEP에 대한 이해 및 활용도를 증진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입출국 제약으로 신규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가 부족한 실정을 반영하여 우리 식품기업이 세계 최대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하여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서울본부세관과 함께 이번 웨비나를 기획하였다. 

 ○ 주요내용으로 협회는 ‘22년도 식품산업협회 수출지원사업’을 안내하며, 서울본부세관은 ‘RCEP 활용을 통한 K-food 수출지원’에 대해 설명한다. 알리바바닷컴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B2B 트렌드 변화’ 등 을 소개할 예정이다.
 
□ 웨비나 참가기업에게는 서울본부세관의 RCEP 활용을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과 알리바바닷컴의 연회비 할인, 미니사이트 제작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이번 웨비나가 우리 식품업계의 RCEP 및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서울본부세관과 함께  K-food 수출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동 웨비나 참가희망자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가능하다.

※ 문의처: 한국식품산업협회 산업진흥본부 02-3470-8157

다음글 협회, ‘권장 소비기한‘ 제공으로 식품산업 현장에 맞는 ‘소비기한 표시제도‘ 정착 지원
이전글 한국식품산업협회, 고품질 자원재활용 체계 확립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