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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AL CHINA SOU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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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개요

  • 기 간 : 2021. 10. 28 (목) ~ 30(토), (3일간)
    * ’21년 최초 개최 박람회로 아시아 최대 박람회 중 하나인 ‘SIAL CHINA’의 남중국 버전
  • 장 소 : 중국 심천국제전시컨벤션센터
    (SHENZHEN WORLD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 주 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 개최규모 : 30,000㎡, 800개사이상,(국내55%,해외45%), 방문객 55,000명 이상 예상
    *(참고) SIAL CHINA : 70개국 4,300개사, 112,000명 참관 (’19년)
  • 전시품목 : 육류, 유제품 및 달걀, 반가공 식품, 제과류, 펫 푸드, 무알콜 음료, 건강 및 다이어트 식품, 수산물, 신선 농산물, 캔 및 보존식품, 냉동식품, 육가공품, 간편 가정식, 원예, 유기농 식품, 기계 및 서비스
  • 홈페이지 : http://ensouth.sialchina.com/

추진배경 및 특성

  • SIAL 주최사인 COMEXPOSIUM이「SIAL China」(중국 상해) 성공에 따라, 중국 남부지역 주요도시인 심천에 신규 종합식품전시회 런칭 추진
    • SIAL CHINA SOUTH는 20년 이상 진행된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인 SIAL CHINA(상해)전시회를 개최해 온 주최 측이 남부중심도시 심천에 런칭 하는 전시회임. 중국 남부 식음료 수입업자 및 유통업자들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급성장하는 전 세계 식음료 생산자와 무역업자들의 혁 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측됨. 

    개최도시, 중국 심천(ShenZhen)

    • 위 치 : 중국 광동성 중남부(홍콩과 경계)
    • 특 징
      • 광동성은 중국 1위의 HoReCa(카페, 식당, 호텔의 위락산업) 시장
      • 심천은 ’80. 8월 중국 최초의 경제특구 지정 이후 남부지역 중심도시로 성장
  • 급속도로 경제 성장을 이룩한 미래 성장 가능성을 지닌 남중국
    • 중국 남부는 중국 경제를 이끄는 엔진으로 광둥, 푸젠, 광서, 하이난 뿐 아니라 홍콩과 마카오까지도 아우르는 지역임. 남중국 경제 규모는 2018년 기준 18조 위안을 넘어서 중국 GDP의 20.6%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인구의 15.7%인 2억 1900만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음. 또한 중국 남부는 리테일 산업이 급성장하 는 지역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82개 규모의 쇼핑몰, 쇼핑센터가 2022년까지 오 픈 할 예정임.
  • SIAL 주최사인 COMEXPOSIUM이「SIAL China」(중국 상해) 성공에 따라, 중 국 남부지역 주요도시인 심천에 신규 종합식품전시회 런칭 추진
    • 개최지인 심천의 현지 소비자는 물론, 14억 이상의 중국 소비자에게 접근 할 수 있는 국제종합식품전문전시회
  • 전략적인 전시회 개최 시기와 식음료 시장에 대한 젊은 층의 수요
    • 현재 식품시장 구매 트렌드를 살펴보면 가을은 신제품 재고 확보에 있 어서 핵심적인 시기임. 따라서 식품 바이어들이 연말을 앞두고 제품을 구매 하여 확보하는 10월에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음. 광저우와 심천은 대도시 클러스터를 형성하며 프리미엄 식음료 시장이 존재하고 세련된 식음료를 원 하는 유행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층이 존재함.
      이들에게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제품의 질과 참신함도 구매에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매김하는 성향을 보임
  • 다양한 전시회 부대행사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
    • SIAL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타겟 바이어 프로그램, 온라인&오프라인 매치 메이킹 행사와 요리 시연, 어워드, 현지 공장 방문 등 다양한 부 대 행사를 마련하여 중국 남부 지역의 식품 업계 종사자들과 네트워크 형 성에 도움을 드릴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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