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식음료 시장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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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08/06 | 조회 | 14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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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치 솔루션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식음료 시장은 높은 인구성장률 과 온라인 식료품 유통망의 수요 증가를 바탕으로 향후 4년간 9% 후반 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 ㅇ 필수 식품 외 다른 식음료를 소비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처분 소득 5,000달러 이상의 인구 비중은 2020년 48.1%에서 2024년 65.8%로 전 망됨. 가처분 소득 10,000달러 이상 인구는 2020년 약 2,910만 명에서 2024년 약 5,780만 명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ㅇ 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 봉쇄령을 시행하여 온라인 식료품 유통업체 의 주문내역이 지난 3월에 전월대비 20~30% 증가하는 등 온라인 식료 품 유통 부문이 성장함 ㅇ 반면에 국가 봉쇄령은 농산물 공급망의 붕괴로 이어져 농작물 생산에 악영향을 미침. 더불어 농업 노동자가 귀향하여 농작물 수확이 지연되 고, 수확한 농작물도 폐기하는 등 기본 농작물의 공급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우려됨 < 인도 식음료 시장 규모 및 전망 >
□ 식음료 시장 주요 부문별 전망 ㅇ (기본 식료품) 전체 식품 소비규모 중 빵, 쌀, 씨리얼 등 기본 식료품 의 비중은 32.6%에 달하며, 소득 증가로 2024년까지 연평균증가율은 10.3%에 달할 것으로 예상 - 로컬 식료품 유통업체의 확산과 제조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지원에 도 불구하고, 경제성장에 비해 저조한 인구당 식료품 소비액과 소득 양극화, 도심 외곽 지역의 미비한 물류 인프라 요소를 극복해야함 ㅇ (과일) 과일 시장규모는 전체 식료품 중 과일의 소비량은 매년 13.5% 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과일 소비량은 전체 식 품 소비량 중 16.3%에 달할 것으로 기대됨 -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전체 식품시장에서 신선 및 포장 과일 의 비중은 지난 2005년 6.4%에서 올해에는 14.4%로 크게 확대 ㅇ (우유) 인도의 우유 소비량은 올해 1인당 54.1kg으로 세계 최대 규모 를 보이고 있음. 유제품 판매량은 올해 560억 달러에서 오는 2024년에 는 690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 ㅇ (음료) 웰빙의식 제고로 인도의 과일 및 야채 주스 시장은 향후 4년간 매년 9% 후반대 성장세를 보이며 일반 음료시장 확대를 견인할 것으 로 보이는 반면, 인도 내 차 시장은 포화 상태를 보여 영국, 미국의 스페셜 티(Special Tea)시장으로 신규 판로 개척을 추진하고 있음 < 인도 식음료시장 주요 부문별 규모 및 전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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