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식품산업이슈정보

>업무안내 > 수출지원 > 新남방데스크 > 인도 > 식품산업이슈정보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인도 소비지출 및 심리, 회복 기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9/29 조회 920
첨부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딜로이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의 비즈니스는 서서히 정상화되고 있으며소비자층의 지출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임 (출처 DTTILLP 세계 소비자 추적 Wave 22. 2021.09.21.)

 

ㅇ 적극적인 백신 접종코로나19 확진자 수의 감소 등으로 인해 인도 소비자들은 대면 행사와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 덜 주저하고 있으며이는 경제 회복의 긍정적인 추세를 나타낸다고 밝힘

 

ㅇ 또한 축제 시즌이 다가오면서 필수 품목에 대한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음

 

조사에 따르면 인도 소비자들은 다음 달 주류에 12%, 의류에 36%, 전자제품에 33%, 외식에 22%, 여행에 19% 지출을 늘릴 의도가 있다고 밝힘

 

 또한同 보고서의 소비자 심리 조사에서는 84%의 응답자가 일터로 돌아가는 것을 안전하다고 느낀다고 답했으며, 60%가 대면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고 답함

 

ㅇ 게다가 조사에 응한 57%의 인도인들은 몇몇 국가들이 여행 제한을 해제함에 따라 향후 3개월 이내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힘

 

ㅇ 소비자들의 저축 의사는 지난 1차 유행(46%) 대비 4% 증가한 50%로 나타났으며이는 다가오는 축제 시즌에 대한 대비로 보임

 

 한편팬데믹 영향으로 인도 소비자들은 `사회적 의식이 있는소비자로 변모하고 있음

 

ㅇ 전체의 68%가 현지 생산 또는 제조제품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며, 74%는 캠페인, CSR 등으로 팬데믹에 잘 대처한 브랜드를 구매했다고 밝힘

 

* 출처 -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하였으며, 상업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다음글 인도, 2050년 세계 3위 수입국 부상 전망
이전글 인도 라면 시장현황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