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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소비시장의 거대 공룡들,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06 조회 1141
첨부

-  토종 데카콘 기업 vs 외국계 거대 공룡 간 양강구도의 인니 전자상거래 시장, 그 속에서 각 기업들의 생존 전략은? 

-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으로 이전보다 쉬워진 한국기업들의 인니시장 진출 


펜데믹으로 막혀버린 오프라인 활동이 가져다  뜻밖의 성장 기회

 

2018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산업의  시장가치(Gross Merchandise Value) 122 달러로 아세안 전체 전자상거래 산업이 가진 시장가치(233 달러) 52% 이상을 차지했다인도네시아의 전자상거래 전문신문 Katadata에 따르면팬데믹이 발생하기 이전에는 2025년까지 아세안 전자상거래 시장의 가치는 1030 달러에 이를 것이고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가치는 아세안 시장의 51.5% 530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2020년에 코로나19 확산됨에 따라 오프라인 활동이 대부분 제한 됨에 따라 생필품 구입쇼핑  대부분의 소비활동이 온라인으로 전환되었고전자상거래 이용이 급증하게 된다이에 따라 인도네시아에서도 전자상거래를 통한 소비가 급증하였고, 2020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가치는 이미 320 달러에 달하게 된다구글이 2021 발표한 전자상거래 분석에 따르면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가치는 연평균 성장률21%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에 있으며, 2025년에는 830 달러에 이를 것이라 전망했다.

* 세부사항은 첨부문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처 - [KOTRA], [www.kotra.or.kr]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 4유형)하였으며,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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