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베트남 식품 마케팅 포인트 색깔은 “초록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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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1/05/03 | 조회 | 1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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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 식품 포장 트렌드는 초록색 ◦ 그로 인해 베트남 식품업계에서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타 제품에 비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으로써 인식되고자 포장지 등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표적인 예로써 베트남 국영 유제품기업인 비나밀크가 `21년 상반기 출시한 초록농장 우유(Green Farm Milk)이 있음 ◦ 베트남 주요 온라인 뉴스매체인 MSN베트남(Msn.vn)에 따르면, 베트남 대도시인 하노이 및 호치민시를 기점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현지 소비자들과의 인터뷰 등을 진행해본 바, 동일한 제품이라도 초록색 등 깨끗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나타내는 색이 입혀진 포장 제품에 더 눈길이 가는 것과 동시에 구매의사가 높아진다고 대답하였으며, ◦ 실제로 비나밀크(Vinamilk) 관계자는 `21년 상반기 초록농장 우유를 출시한 이후 대형유통매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록농장 우유가 타 기업에서 출시한 유제품 대비 판매량이 약 23% 가량 차이가 날 정도로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우며 이는 건강한 느낌을 주는 포장지를 개발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함 ◦ 이와 같은 트렌드는 비단 유제품 뿐 만이 아닌 라면 등 가공식품류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현지에서 감자라면, 채소라면, 호박라면 및 유기농라면 등의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은 현재 식품 트렌드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음 ▶ 시사점 ◦ 맵거나 짠맛이 강한 식품으로 인지도가 높은 한국산 식품이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 시장 확대 등의 판로를 찾고자 한다면 이와 같은 현지 트렌드를 반영하여 포장지 개선 등의 움직임을 보여야 할 것으로 보임 * 출처링크 : https://www.kati.net/board/exportNewsView.do?board_seq=93103&menu_dept2=35&menu_dept3=71&dateSearch=year&srchFr=&srchTo=&srchTp=2&srchWord=&page=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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