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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어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 다낭 소비시장의 특성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2/18 조회 1198
첨부

- 식품, 화장품 등 소비재와 교육 콘텐츠, IT분야 관심 高 -

- 중부시장 특성에 맞는 가격 및 MOQ조정, 마케팅 지원 등 맞춤 전략 필요 -

 

KOTRA 다낭무역관은 베트남 바이어들의 수입 수요와 주요 고려사항을 조사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설문 방법은 1차 설문지를 통해 포괄적인 내용을 질의하였고, 2차로 분야별 주요 바이어 대상으로 대면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해당 조사에는 북부(하노이, 하이퐁, 탄호아) 8개사, 중부(다낭, 후에, 꽝찌) 36개사, 남부(호치민) 6개사로 중부지역 바이어를 중심으로 총 50개사가 참여하였다. 분야별로는 F&B, 화장품 등 소비재(15개사)와 가전제품(10개사)이 많았고, 교육콘텐츠 7개사와 IT 4개사가 그 뒤를 이었다.

주요내용

식품과 화장품 등 한국산 소비재 강세, 향후 중부지역의 소비시장 성장 기대
수입제품 선택시 바이어 최우선 고려사항은 가격
미팅시 바이어 주요 관심 의제는 제품의 특장점
주요 바이어 심층인터뷰
- 현지 마트 대표 및 유통업체 대표  인터뷰 등
시사점



* 세부사항은 첨부문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처 - [KOTRA], [www.kotra.or.kr]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 4유형)하였으며,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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