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 다낭 소비시장의 특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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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12/18 | 조회 | 11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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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 화장품 등 소비재와 교육 콘텐츠, IT분야 관심 高 - - 중부시장 특성에 맞는 가격 및 MOQ조정, 마케팅 지원 등 맞춤 전략 필요 - KOTRA 다낭무역관은 베트남 바이어들의 수입 수요와 주요 고려사항을 조사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설문 방법은 1차 설문지를 통해 포괄적인 내용을 질의하였고, 2차로 분야별 주요 바이어 대상으로 대면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해당 조사에는 북부(하노이, 하이퐁, 탄호아) 8개사, 중부(다낭, 후에, 꽝찌) 36개사, 남부(호치민) 6개사로 중부지역 바이어를 중심으로 총 50개사가 참여하였다. 분야별로는 F&B, 화장품 등 소비재(15개사)와 가전제품(10개사)이 많았고, 교육콘텐츠 7개사와 IT 4개사가 그 뒤를 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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