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식품산업이슈정보

>업무안내 > 수출지원 > 新남방데스크 > 베트남 > 식품산업이슈정보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베트남, 2020년 식품산업 가장 매출증가율 높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6/08 조회 3198
첨부
□ 베트남 식품 산업매출 증가 1순위?

     - 최근베트남의 전문 비즈니스 평가기업 베트남 리포트가 FAST500 (2020년 베트남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500개의 기업 리스트)을 발표하였다이 리스트는 매출비즈니스 가능성총자산총 근로자 수순이익 그리고 언론의 기업평판과 같은 다양한 기준을 사용하여 사업의  규모와 순위를 결정하는 지표이다.

   - 2020년 FAST500 순위에 따르면베트남 식품산업이 매출증가율 면에서 가장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 음식-음료 사업이 68.69% 매출 증가로 1순위를 기록하였고그 뒤를 이어 소매업이 66.7%, 통신 비지니스 정보 기술 부문이 66%로 3위를 차지하였다.

   - 보고서는 또한 2015-2019년의 기간 동안, FAST500으로 선정된 기업들의 연평균성장률(CAG이 28%에 이른다는 내용을 발표하였다.
 

               이   기간 동안   민간부문의 경제 (사경제,   개인·사법인이    영위하는     경제성장이    두드러졌으며,  Fast500 선정 기업 연 평균성장률의 기여도는 30.1%로 경제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었다민간부문의 기업 수 또한 전체 의 74.2%를 차지한다.

    - 또한 조사에 따르면베트남 기업들은 지난 5년 동안의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한 요소로 내수시장과 지역시장의 발전을 꼽았다다음으로는 새로운 상품군의 출시, 경쟁력 있는 기술보유 노동자의 증가 등이 있다.

 

□ 베트남 식품산업의 규모매출 성장 고공행진



- Stastics의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의 식품산업은 매년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미화 4
  억 6천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식품산업을 이용하는 사용자 수 또한 동시에 증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 시사점

    - 베트남 리포트의 FAST500 리스트업 결과와 Stastics의 시장예측에 따라식품산업은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큰 산업 중 하나이며앞으로도 베트남의 주력 산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여진다.

 

□ 참고

https://thanhnien.vn/tai-chinh-kinh-doanh/doanh-nghiep-thuc-pham-tang-truong-doanh-thu-cao-nhat-viet-nam-1226616.html

https://www.statista.com/outlook/253/127/food-beverages/vietnam#market-globalRevenue

https://www.mordorintelligence.com/industry-reports/Vietnam-Food-Service-Market


*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www.kati.net]의 공공저작물을 이용(공공누리 2유형)하였으며, 상업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다음글 20년 5월 비관세장벽 모니터링
이전글 5월 베트남 식품안전국 VFA 공지사항 안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