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홍보센터 > 보도자료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한국식품산업협회-서울본부세관,「對베트남 식품산업 수출지원 가이드북」발간
작성자 한국식품산업협회 등록일 2021/09/23 조회 1657
첨부
□ 서울본부세관(세관장 성태곤)과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은 23일 케이푸드(K-Food)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對베트남 식품산업 수출지원 가이드북’을 발간하였다.

○ 동 가이드북은 우리 식품 기업이 수출경쟁력을 확보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新남방 진출의 주요 교두보 국가인 베트남 시장에 더 많은 한국기업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되었다.

□ 주요 내용으로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를 위해 베트남의  국가 정보, 시장동향, 수출 및 FTA 활용절차, 해외통관애로 해소 등을 다루고 있어 수출 초보기업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가이드북은 관세청FTA포털, 서울본부세관 누리집 및 한국식품산업협회 홈페이지 등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 ① 관세청FTA포털 → FTA자료실 → e-Book → 일반 
     ② 서울본부세관 → 알림‧소식 → 관세행정 전자자료실 → E-book 자료실
     ③ 서울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inebsc)
     ④ 한국식품산업협회 → 수출지원 → 신남방데스크 → 베트남 → 식품산업이슈정보

□ 성태곤 서울본부세관장은 “수출지원 가이드북을 통해 우리 식품 기업의 베트남 수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K-Food가 베트남은 물론 전 세계에 활발히 수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을 당부하였다.

□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동 가이드북은 초보기업의 최초수출 시 필요한 정보부터, 기 진출기업의 FTA 활용도 제고방법까지 베트남 수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하였으며, 앞으로도 서울본부세관과 함께 수출유망국가에 대한 가이드북을 지속 발간할 예정”임을 밝혔다.

□ 서울본부세관과 한국식품산업협회는 K-Food 열풍을 지속하고 우리기업이 세계 방방곡곡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수출 지원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글 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산업계 자원순환 우수사례집 발행
이전글 한국식품산업협회-한국식품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