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홍보센터 > 보도자료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협회, 선제적 자원순환 활동으로 식품업계 선도
작성자 한국식품산업협회 등록일 2021/04/09 조회 1808
첨부

□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 ‘협회’)는 탄소중립 선언으로  책임투자 시장에서 ESG 경영 중 중요성이 대두되는 환경 분야의 식품기업 성과창출을 돕고자, 지난 4월 8일 오후 3시 협회 회의실에서 ‘ESG 경영 대응전략(환경중심) 간담회’를 개최했다.

    *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 법무법인 율촌 이민호 ESG 연구소장을 초청한 이번 간담회는 ESG의국내·외 동향과 기업이 비재무적 위험 관리, 전략 수립, 성과 관리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대응방향을 제시했다.

□ 협회는 이날 참석한 기업과 함께 ESG 경영 대응전략(환경중심)을 실무에 적용하여 환경 분야의 성과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 협의체를 구성했다. 산업계·학계·소비자환경단체로 구성된 본 협의체는 정책 방향과 도입 시기 관련 현안을 논의하며, 정부·유관기관과 정책 간담회·설명회를 추진하는 등 네트워크 구축과 선제적 개선방안 추진을 목표로 한다.

  ○ 이외에도 협회와 소비자환경단체는 소비자·기업의 자원순환 역할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여 식품업계가 추구해야 할 자원순환 방향을 선도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 최근 활발한 식품업계 자원순환 활동의 연장선상에서 협회는 학계와 함께 국내·외 자원순환(감량화, 재사용, 재활용, 3R) 사례집을 발간하여 정책 제언 기반자료와 유의미한 통계를 도출하고, 벤치마킹 사례 공유라는 점에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 사례집에 포함할 자원순환 범위 중 재활용의 경우, '21년도 1/4분기 기준으로 남양유업㈜, 동서식품㈜, ㈜동원F&B,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샘표식품㈜, ㈜오뚜기, ㈜한국인삼공사, 해태제과식품㈜, CJ제일제당㈜, SPC삼립㈜, SPL㈜ 등 14개사는 플라스틱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개선을 위해 재질·구조를 변경했다.

□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협회가 식품기업의 환경 분야 ESG 경영 성과 창출 활성화로 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여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협회는 법무법인 율촌 이민호 ESG 연구소장을 초청하여 4월 8일 오후 3시 협회 회의실에서 ‘ESG 경영 대응전략(환경중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민호 법무법인 율촌 ESG 연구소장

<사진설명> 협회는 이날 참석한 식품기업과 함께 자원순환 협의체 구성 및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다음글 협회, 서울본부세관과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협회,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KF-94마스크 지원 및 코로나-19 예방 홍보캠페인 참여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