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홍보센터 > 보도자료
화면 확대 화면 축소 현재페이지 프린트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협회, 「新남방데스크」 개설
작성자 한국식품산업협회 등록일 2020/08/20 조회 122
첨부
□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협회’)는 국내 식품기업의 新남방국가로의 수출판로 개척 및 진출확대를 돕고자「新남방데스크」를 개설하여, 주요 新남방국가 수출지원 서비스 및 국가별 식품수출정보를 제공한다.
 
  ○ 협회는 수출초보기업이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의 현지유통업체 입점할 수 있도록 One-stop 서비스를 지원하는‘I like K-food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주요 新남방국가의 수출 관련 이슈와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을 마련하였다.
 
□ 그간 주요 유관기관에서 국가별 현지 수출정보 및 이슈를 제공하여 왔으나, 이러한 정보가 산재되어 있음에 따라 기업 관계자들이 관련 정보를 취득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협회에서는 주요 유관기관(대사관, KOTRA, aT, 한국무역협회 등)으로부터 新남방 주요국가 5개국(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인도)에 대한 수출관련 이슈 및 정보를 제공받아‘新남방데스크’에서 통합 제공함으로써, 산업계 현장 종사자들의 활용이 용이하도록 하였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 ‘新남방데스크’에서 제공되는 정보로는 각 국가별 수출절차ㆍ서류ㆍ관세ㆍ통관정보부터 비관세장벽등 식품산업 이슈정보, 현지 수출품목 분석보고서와 식품표시 주요사항까지 가공식품 수출과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망라하고 있다.
 
□ 협회는“우리나라는 중국, 일본 등 주요국가와의 외교적ㆍ사회적 이슈 발생 시 수출에 큰 타격을 입는 실정으로서 수출지역 다각화가 필요하다. ASEAN을 포함한 新남방지역는 일본에 이어 우리 농식품 수출 2위 시장으로 이미 성장하였으며 향후 성장 잠재력은 더욱 큼에 따라, 이들 국가로의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ㆍ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新남방국가에 대한 수출정보는 협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新남방데스크’ 바로가기 단축키로 확인 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 > 업무안내 > 수출지원 > 新남방데스크’로도 이용할 수 있다.

다음글 협회, 육군본부 군수참모부와 군급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협회,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분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QUICK
MENU

TOP